바리스타자격증 어디서 준비하나요?
취업을 위해서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취미가 아니라 취업이 목적이라면 자격증 유무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자격증을 준비했고
또 얼마나 실력을 갖췄느냐도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특히 바리스타처럼 실무 능력이 중요한 직업은 어디서 어떻게 자격증을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것이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바리스타자격증 준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가장 손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바로 학원인데요.
커피를 취미로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학원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곳곳에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는 학원이 많습니다.
단기간에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지요.
그런데 커피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안정적으로 일하고 싶다면
단기간의 교육으로 바리스타자격증만 취득하기 보다는 대학과정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학원을 다니게 되면 아무리 오랜 기간 수강을 한다고 해도 관련학과 학위를 취득할 수 없습니다.
학위는 취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바리스타 채용 공고를 보면 알겠지만
관련학과 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우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대학과정에서 전문적으로 배운 학생들이 실무능력이나 전공지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2년 혹은 4년간 배우게 되는데요.
로스팅, 커피추출, 라떼아트, 커핑, 블랜딩 등 다양한 내용을 배우는 것은 물론이고
식음료 서비스, 외식산업, 외국어도 공부합니다.
바리스타학과에서 이런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다 보면 바리스타자격증 정도는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수업 내용 자체가 이론과 실습이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전공 수업만 잘 받으면 무난하게 바리스타자격증을 얻을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국제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하고
바리스타대회에 참가해서 수상경력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또 커피 박람회나 박물관 관람도 하면서 커피에 대한 더 많은 지식을 쌓게 되지요.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방학이되면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기업에 실습을 가기도 하는데요.
비록 실습이기 때문에 많은 돈을 받지는 못하지만
졸업 후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를 먼저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요.
실습 기간동안 성실한 모습과 뛰어난 실무 능력을 보여준 학생들은 해당 기업으로
취업이 연계 되기도 하므로 실습이 취업 기회가 되기도 하지요.
단기간에 바리스타자격증 취득만 준비하는 것 보다는 역시 대학과정에서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이 훨씬 좋겠죠?
정말 본인의 꿈이 바리스타이고 제대로 배워서 좋은 곳으로 취업이 하고 싶다면
처음 시작 부터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은 바리스타자격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